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유용한 정보

☆동백꽃과 목련꽃☆

오늘 날씨는 정말 봄 기운이 만발하는 날씨에요
길가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길을 걸으며 집에 오다
놀이터에 만개한 목련꽃을 봤어요


넘 예쁘지 않나요??
목련의 개화 시기는 3~4월 이라고 하는데
길을 지나가다 무심코 올려다보니 만개해 있더라구요

목련의 꽃말
고귀한 사랑,우애, 숭고한정신이라고 해요

또한 목련꽃을 말려 차로 마시면 항산화 효과와  비염에 좋다고 하네요


집앞에 핀 또다른 꽃인 동백 꽃이에요
개화시기는 11월 ~3월 까지로 피었다 졌다해서 겨울 내에 볼 수 있는 꽃이기도 해요
날이 좋아 그런지 오늘 꽃사진을 여럿 찍어보았어요

동백꽃은 꽃말
붉은 동백꽃은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애타는 사랑, 열정 이라는 꽃말이며
분홍색 동백꽃은 그리움
하얀색 동백꽃은 순결,비밀스러운 사랑의 뜻이 담겨 있다고 하네요

나이가 들어감에따라 자연이 눈에 들어오고 길가에 핀 꽃들이 너무 예뻐 보이네요
친정엄마 핸드폰 갤러리에 왜그리 많은 꽃사진이 있는지 요즘 이해가 되요 ㅎ